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에듀힐링센터, ‘1:1 온라인 학부모 코칭 교육’ 운영행복한 가정문화 조성을 위한 맞춤형 학부모 코칭 교육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16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대전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0년 수요자 맞춤형 1:1 온라인 학부모 코칭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코칭 교육은 학부모가 미래지향적인 대화기법 체득으로 자녀의 바른 성장을 지원하고 코칭 기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족 관계 전략 습득 및 적용을 통해 자녀와의 원활한 관계 유지 및 행복한 가정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도에는 상담 및 코칭 전문가들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11개교, 학부모 262명을 대상으로 부모양육태도, 감정코칭 등을 교육하여 자녀를 이해하고 바른 성장을 지원하여 평균 만족도 91%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기존 대면 교육에서 온라인 코칭 교육으로 전환하여 운영하며, 신청은 9월 16일부터 9월 21일까지 학교 알리미에서 URL주소로 접수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는 개별 온라인 검사(부모양육태도검사, 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 부모 자녀관계검사 중 택1)를 실시한 후 에듀힐링센터에서 위촉된 상담 및 코칭 전문가를 매칭하여 전화로 1:1 해석상담 및 코칭 교육을 제공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에듀힐링센터 1:1 온라인 학부모 코칭 교육에 참여하는 학부모님들께서는 나와 자녀에 대해 알게 되고, 대화기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