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문화 예술
‘공유하고 감상하는 백제, 공감백제’ 발간문화재청, 백제왕도(공주·부여·익산) 26개 핵심유적 소개해 누리집 공개

문화재청(청장 정재숙)은 백제 후기(475~660년)를 대표하는 백제왕도(공주·부여·익산) 26개 핵심유적을 소개한 ‘공유하고 감상하는 백제, 공감백제’를 발간했다.

‘공유하고 감상하는 백제, 공감백제’는 그동안 고고학 논문이나 학술지 위주로 논의되어 온 백제의 역사를 쉽게 재구성해 더 많은 사람이 백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책으로, ▲공주 ▲부여 ▲익산 3개 지역으로 나누어 백제왕도 핵심유적 탐방 기록, 역사적인 사건, 전해지는 설화, 발굴 일화, 유물의 의미와 가치 등을 모아 소개하고 있다.

이 안내서는 일반적인 학술보고서와는 달리, 쉬운 문체와 용어를 사용하여 국민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내용을 읽기 편하게 구성하였고, 정보무늬(QR)를 통해 지역별로 제작한 노래와 관광명소, 지역축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공유하고 감상하는 백제, 공감백제’는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10월 중으로는 전국의 국‧공립 박물관, 각 대학 도서관과 국·공립도서관에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문화재청은 ‘공유하고 감상하는 백제, 공감백제’가 백제왕도를 이해하고자 하는 국민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