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유아 놀이중심 누리과정 연수로 교사의 자신감 UP!대전유아교육진흥원,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사 직무연수 실시

 
▲ 2019개정 누리과정 교수 직무연수 모습.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현장 교원의 이해 제고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화상회의 앱(ZOOM)을 활용해 비대면이지만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연수로 진행한다. 쌍방향 온라인 연수는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 화상연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강의를 진행하고 연수생들은 온라인 연수가 가능한 장소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방식이다.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사 직무연수’는 놀이지원자로서 교사의 역할과 놀이를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이번 연수는 신규임용교사, 누리과정 미이수 교사를 대상으로 50명씩 2회기 운영하며 1기는 지난 5일 진행했고 오는 19일에 2기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업공백의 해소를 위해 토요일 8시간의 연수를 진행에도 불구하고 자기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공‧사립유치원 현장의 많은 교사들이 연수를 신청했다.

특히 1기 연수에서는 연수를 신청한 50명의 교사 모두 연수를 이수하는 등 큰 열의를 보였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 연수를 철저히 준비하여 연수 효과를 높일 것”이라며 “이번 연수가 2019개정누리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를 돕고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필요한 교사역량을 강화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