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진로체험을 통해 꿈나래를 열어요 !동부교육지원청, 16일 진로체험의 날 운영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16일 청내 꿈나래교육부 3층 소강당 및 각 부서에서 청란여자중학교 1학년 여학생 19명을 대상으로 ‘2020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2020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은 동부교육지원청 내 교육 관련 직업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교육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교육지원청 내 5개 부서에서 근무하는 장학사, 교사, 주무관 등이 학생들의 1일 멘토가 되어 부서별 업무 및 운영 현황, 우수사례, 학교현장 지원 사업 등을 중심으로 소개했다.

또한 모둠별로 각 과별 멘토와 실제적인 업무 체험 미션을 수행하고 체험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자신의 꿈과 끼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육지원청에는 어떤 분들이 근무하시고 그 분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고, 멘토 선생님의 조언을 통해 직업 선택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0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통해 동부 관내 중학생들의 향후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진로개발 역량의 토대를 마련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