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경제
“희망을 부르는 잡(JOB)수다!”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성공사례 발표

 
▲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진행한 경력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성공사례 발표 및 토크 콘서트 모습.

대전YWCA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강은혜)는 지난 15일 결혼과 육아, 가사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성공사례 발표 및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이 취업에 도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취업자 및 구직자와 ㈜다솜정보 송현옥 대표, ㈜석화디자인 최석화 대표 등 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인 취업희망 토크콘서트로 ‘취업성공수기 공모전’의 시상식과 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취업자들의 사례 발표 시간을 가져 경력단절여성들이 용기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과 여성 CEO들의 자유로운 즉석 대화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여성 CEO의 위기 극복 사례 및 자신의 삶에 대한 경험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는 이야기를 통해 참석자 들이 취업에 도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부회장 및 ㈜다솜정보 송현옥 대표는 “꿈이 무엇인지를 찾고 끊임없이 도전한다면 어느 순간 꿈이 이루어져가고 있음을 느낄 날이 올 것이다”며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교육훈련을 적극 활용하여 희망직종의 연결된 자격증을 취득하여 조금씩 목표를 이루어 가길 응원한다”고 했다.

또한 ㈜석화디자인 최석화 대표는 “자신의 업무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책임감 있고 주어진 업무를 성실하게 잘 흡수할 수 있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강은혜 센터장은 “여성의 안정적인 고용유지와 일, 가정 양립 문화 조성과 경력단절예방을 위해 이번 취업희망 토크콘서트를 마련하였다”며 “기업대표의 희망을주는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여성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고용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지하철 용문역 4번 출구 바로 앞(하나은행 건물 5층) 대전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방문 또는 홈페이지 (wwwo.djjob.or.kr) 와 전화 (534-4340~1) 로 문의하면 된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