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과학자 재능기부 ‘10월의 하늘’ 참여 중학생 모집산성도서관, 과학자 재능기부 온라인(Zoom) 강연 운영

 
▲ 산성도서관 10월의 하늘’ 참여 중학생 모집 홍보 이미지.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정회근) 부설 산성도서관에서는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10월의 하늘’을 오는 31일 온라인(Zoom)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10월의 하늘’은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사업으로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을 과학자를 만나다’ 슬로건 아래 매년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전국의 도서관에서 과학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올해 산성도서관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원병묵 교수의 ‘생활 속 과학’과 KAIST 송민령 과학자의 ‘변화무쌍한 네트워크, 뇌’ 주제의 두 개 강연이 진행되며, 빗방울, 풍선 등 생활의 여러 장면에 숨어있는 과학 및 감정 기억 등 뇌의 여러 가지 특징을 가소성과 네트워크라는 관점에서 학생들과 함께 대화하며 알아볼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에 관심 있는 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과정으로 온라인 채널인 Zoom을 통해 진행되며, 확정 참여자를 대상으로 강연 당일 초청 URL을 문자 메시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산성도서관 홈페이지(http://sslib.djsch.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전화(042-220-071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쉽게 만나기 어려운 과학자와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과학이 쉽고 재미있는 분야라는 것을 청소년들이 경험하고 느끼며, 한발 더 나아가 과학자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