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충남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실적 평가 ‘전국 최고’충남도 감사위원회 행정안전부 평가결과 광역자치단체 1등

충남도감사위원회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실적 평가’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자율적 내부통제는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자 자기관리 시스템을 통해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 오류와 비리를 예방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평가는 ▲운영 기반 분야 ▲내부통제 활동 분야 등 2개 분야에 총 15개 평가지표로 이뤄졌다.

도는 이번 평가에서 청백-e시스템 모니터링 발생사항에 대해 적기 처리율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 직원의 98% 이상 자기진단 제도를 활용, 행정오류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며, 자기관리 시스템 운영 시 전 직원이 참여하면서 높은 평가를 이끌었다.

김종영 도 감사위원장은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를 더욱 적극적으로 운영, 사전에 행정오류를 발견해 치유할 것”이라며 “업무 비리도 사전 예방해 청렴도 향상은 물론 도민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공직사회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번 평가와 관련, 오는 12월 기관 및 우수공무원에 대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