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한밭대 이종희 교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유기전기발광소자(OLEDs) 분야 연구로 산업계 발전에 기여

 
▲ 국립한밭대 이종희 교수.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창의융합학과 이종희 교수가 지난 18일 열린 ‘2020년도 디스플레이 국가연구개발사업 연구성과 우수자 시상식’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종희 교수는 디스플레이 분야, 특히 유기전기발광소자(OLEDs) 분야에서 화학 소재 및 부품, 소자, 패널, 광학 시뮬레이션에 이르는 폭넓은 연구로 학계/연구계/산업계 영역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요 연구 주제로 OLED 소자 광효율을 증대시켜 전력 소모를 혁신적으로 절감하고 디스플레이 광시야각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광효율 향상 기술과 고분자 전도성 전극, 용액 기반 프린팅 유기전기발광소자 기술 등을 다뤘으며, 지금까지 유기전기발광 소재/소자 관련 분야에서 국제학술지에 143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또한 2019년에는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탁월한 연구 성과를 낸 40세 이하 젊은 과학자에게 수여되는 ‘머크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디스플레이연구조합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년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방향을 공유하고 발전방안 모색 및 기술교류를 추진하는 총괄워크숍을 취소하고, 참여연구원에 대한 포상을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고자 시상식만 축소 진행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