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화목DAY 주제별 자기소개서 작성으로 취업역량 향상한밭대, 전략적 취업 준비, 직무역량 중심, 직무기술 경력기술서 작성 특강

 
▲ 화목DAY 특강 모습.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단계별 서류전형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화목DAY 주제별 자기소개서 특강’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공공기관 서류심사 및 면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전략적 서류 작성과 채용 동향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취업 준비 교육의 질을 높였다.

특강은 채용트렌드, 역량 중심 입사서류 작성법, 가독성 높은 사례 중심 기술법, 직무기술서를 기반으로 작성하는 경험·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최종 마무리 등 주제별로 실시되었다.

채용시장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졸업 후 취업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대면 강의에 25명, 비대면 강의에 80여명이 참여하여 본인들만의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취업에 대비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특강으로 입사지원 시 직무역량에 대한 중요성이나 글을 가독성 있게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더욱 인식하게 되었다”는 의견을 밝혔다.

해마다 운영되는 취업역량 특강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지원관들을 통해 자기소개서를 완성하고 취업면접까지 컨설팅 받아 취업까지 이어지는 계기가 되고 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