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도박문제 대전충남센터, 재정·법률 주말 강좌 개최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에 개최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충남센터 재정·법률 주말 강좌 개최 모습.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전충남센터(센터장 김세진, 이하 대전충남센터)는 지난 21일 대전충남센터 교육실에서 도박문제 대상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재정·법률 주말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도박중독 및 회복에 대한 경험과 이해도가 높고 국가 공인 신용관리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회복자가 직접 강사로 나서 재정문제 및 법률문제에 대한 실질적 해결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에 진행하였으며, 강좌 후에는 1대1 맞춤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 하였다. ▲계좌 통합조회 및 대출 확인 방법, ▲부채 해결방법 및 상환계획, ▲채무조정제도, ▲단도박을 위한 재정관리 실천 방법, ▲불법추심 대응 방법, ▲도박죄 처벌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세진 센터장은 “이번 재정·법률 프로그램이 도박 중독자와 가족들에게 도박문제로 발생된 재정·법률 문제 뿐만 아니라, 도박중독 회복경험담을 통해 단도박을 위한 준비 및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줌으로써 내담자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대전충남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폐해 최소화를 위해 설립된 도박문제 예방치유 전문기관으로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국번 없이 1336번(무료)으로 전화하면 24시간 언제 전문상담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을 통한 채팅상담 서비스 및 #1336 문자 정보제공,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정보제공 또한 이용가능하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