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신축년 대전 서구 홍보! 소셜기자단과 함께해요2021년 대전 서구 소셜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열어

 
▲ ‘2021년 대전 서구 소셜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모습.

대전 서구(청장 장종태)는 13일 청춘정거장에서 ‘2021년 대전 서구 소셜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소셜기자단 71명을 위촉했다.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화상회의(ZOOM) 앱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었으며 ▲위촉장 수여 ▲인사 말씀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서구 소셜기자단은 블로그기자단, SNS 사진기자단, 영상기자단, SBN 명예기자단 등 SNS 매체 분야를 대표하는 기자단으로 구성돼,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로 소통ㆍ공감형 뉴미디어 홍보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소셜기자단은 앞으로 1년간 서구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을 직접 취재해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서구청 공식 SNS에서 서구를 홍보하게 된다.

장종태 청장은 “소셜기자단이 주민의 홍보대사가 되어 서구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주길 바란다”며 “언택트 홍보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뉴미디어 홍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작년 유튜브 2개 채널을 공식 오픈, 트렌드에 맞는 영상 홍보를 통해 뉴미디어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소셜기자단과 함께 SNS 채널별 맞춤형 미디어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