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놀이자료 개발‧보급으로 행복 유아교육 지원대전교육청, 유치원 원격수업 및 놀이실행 자료 개발‧보급

 
▲ 집에서도 즐겁게 온라인 놀이레시피 표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과 개정 누리과정 내실화 지원을 위해 유치원 원격수업 및 놀이실행 자료를 개발‧보급했다고 13일 밝혔다.

교사와 유아의 대면 활동을 근간으로 했던 유치원 교육은 코로나19로 원격수업이 도입됨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운영됐다.

유치원 원격수업자료 ‘집에서도 즐겁게! 온라인 놀이레시피’에는 유아교육 현장에 맞는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블렌디드 러닝을 지원하기 위한 주간놀이계획안과 동영상, 놀이 콘텐츠를 포함하여 원격수업 기간에도 유치원과 가정이 쌍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언제 어디에서든지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놀이실행자료 ‘놀이로 행복을 만드는 아이들’은 개정 누리과정 전면 도입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유아와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공간 재구성 등을 통한 다양한 놀이사례를 담고 있다.

또한 교사들이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놀이 속에서 배움을 찾고 성장하는 과정, 부모놀이지원자료 등을 담아 교육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자료가 온‧오프라인 상황에서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되어 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배움을 실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