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독서문화 증진과 지역서점 이용 활성화 도모대덕구,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지역서점 이용하기’SNS 이벤트

 
▲ SNS 이벤트 카드뉴스.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책 읽는 문화 조성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점을 살리기 위해 ‘대덕e로움과 함께하는 지역서점 이용하기’ SNS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말까지 15주간 진행되며, 대전시 소재 지역서점에서 대덕e로움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매주 30명을 추첨해 1만원의 경품을 지급한다.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는 1주일 동안 대덕e로움으로 결제한 영수증 사진을 대덕e로움 SNS(페이스북, 밴드, 밴드 이벤트방)에 댓글로 올리면 된다. 경품은 당첨자의 대덕e로움 카드로 직접 충전시켜 준다.

대덕구에 주소를 둔 대덕e로움 사용자는‘2021 책을 펴자! 책방여행 마음힐링’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반값도서로 지정된 책을 대덕구 소재 서점에서 구입할 경우 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반값 할인된 금액으로 책을 구매하고 이벤트를 통해 경품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책은 우리의 내일을 밝혀주고 삶의 지혜를 가르쳐주는, 누구나 쉽게 곁에 두고 배울 수 있는 스승”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책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 지역서점에도 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덕e로움은 대전시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전시 최초의 지역화폐로, 월 100만원까지 연중 10%의 캐시백을 지급하고 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