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지역에너지 전환 협력사업 업무 협약 체결대덕구-한‧EU 기후행동-대전에너지전환네트워크

 
▲ 왼쪽부터 손봉희 한ㆍEU 기후행동 책임전문관, 박정현 대덕구청장, 김은정 대전에너지전환네트워크 대표.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9일 구청 청년벙커에서 한‧EU 기후행동, 대전에너지전환네트워크와 지역에너지 전환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전환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국가 에너지 전환지수가 높은 스웨덴, 덴마크의 다양한 에너지전환 사례의 국내지역 적용을 위한 연구 및 시범사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한‧EU 기후행동과의 협약은 기초지자체와 시민사회가 맺는 전국 최초 협력 사업으로 그 의미가 크다.

이날 협약으로 각 기관은 ▲지역에너지 전환의 주민참여와 자치 ▲화석연료 제로 도시 정책 ▲친환경 주택단지 및 교통정책 ▲생태산업단지 등의 사례 조사 등 유럽의 지역에너지 전환 사례 연구에 협력키로 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오는 4월 국제 웹세미나를 개최, 대덕구의 에너지 전환정책에 적용할 수 있는 지역모델 개발 및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지역 중심의 에너지 전환이 있어야 에너지 자립 및 분권을 실현할 수 있고, 이를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지역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공동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에너지 전환 모델 개발에 큰 전환점을 세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