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미담
사단법인 토닥토닥, 장애학생 지원 물품 전달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KF94 마스크와 교구 기탁

 
▲ 사단법인 토닥토닥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KF94 마스크와 교구 기탁 모습.

사단법인 토닥토닥(이사장 김동석)은 21일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에 학생용 KF94 마스크 1만장과 교구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에는 사단법인 토닥토닥 김동석 이사장과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대전광역시교육청에 물품을 전달했다. 사단법인 토닥토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장애아동가족과 시민들이 뜻을 모아 만든 비영리단체이다.

대전교육청은 기탁받은 마스크와 교구를 대전 지역 특수학교 6교와 유치원 및 초등학교 특수학급에 배부해 코로나19 방역과 학생 교육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동석 이사장은 “코로나 19로 고위엄군에 해당하는 많은 장애학생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장애가 장벽이 되지 않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법인의 뜻과 특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시민들의 도움에 보답하고자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장애학생의 건강과 안전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마스크 및 교구를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교육가족 모두가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신학기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