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국립세종수목원, 2021년 위탁재배 사업설명회 개최위탁재배 지원 접수는 24~26일...임‧농가 및 재배 관련 단체 대상

 
▲ ‘2021년 위탁재배 사업설명회’ 모습.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세종시 지역 임‧농가 및 재배 관련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상생을 위한 ‘2021년 위탁재배 사업설명회’를 22일과 23일 양일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탁재배 사업은 국립세종수목원의 경관 조성을 위한 여름‧가을철 식물을 지역 임‧농가를 대상으로 위탁재배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이다.

국립세종수목원은 2020년부터 식물 위탁재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감국 증식‧재배관리’ 매뉴얼을 발간 및 무료로 보급해 지역 농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날 설명회에는 위탁재배 사업의 취지, 배경, 지원서작성 방법 등을 소개하였으며, 지원서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다.

특히 세종시 지역 임·농가 대표 및 조경수 재배 관련 단체, 세종시 유관기관(농업기술센터) 등이 함께 참여했다.

국립세종수목원 김현철 식물양묘실장은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세종시 지역 임·농가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특히 청년(초보) 및 저소득·취약계층 등 다양한 계층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탁재배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집합행사 방역지침에 따라 1회 50명 한하여 22, 23일 양일에 걸쳐 개최했으며 참석자의 체온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