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제29회 대전시 도시경관 포럼 개최‘미래변환과 대전광역도시권 공동체 전략’을 주제로

대전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9회 도시경관 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국가건축정책위원회 박인석 위원장, 송복섭 대전시 수석공공건축가 등 관련 전문가,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다.

포럼 1부에서는 대전 혁신도시 선정과 대전형 그린 뉴딜을 연계한 ‘미래변환과 대전광역도시권 공동체 전략’이란 주제로 대전시 수석공공건축가로 활동 중인 경기대학교 천의영 교수가 발표한다.

2부에서는 송복섭 대전시 수석공공건축가가 좌장을 맡아 4명의 패널과 함께, 빠르게 변환하는 초연결 ㆍ 초지능 시대에 거대도시화와 인구감소 등 새로운 도시의 미래 변환에 대비하는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전과 광역도시 지역의 인프라와 자원을 연결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의 미래전략 방향 모색에 열띤 토론을 펼친다.

한편, 대전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포럼에 최소 인원만 참석하고,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포럼위원들은 녹화된 주제발표 내용을 시청한 후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시는 혁신도시 지정, 역세권 개발사업 등으로 대전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전문가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럼 내용과 결과는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도시주택정보(https://www.daejeon.go.kr/urb/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