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교육은 간소화~ 내용은 그대로~ 청렴은 널리~학원, 교습소 및 개인과외교습자 대상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학원, 교습소 및 개인과외교습자(이하 학원 등) 설립‧운영자에 대해 청렴하고 깨끗한 교육문화 형성을 위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신규 학원(독서실),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를 대상으로 기본교육(설립‧운영자 교육 및 준수사항 전달) 진행 시에 부패‧공익신고 및 신고자 보호‧보상제도에 관한 내용도 포함하여 교육할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될 경우엔 ‘운영‧설립등록증’발급 시에 리플릿을 배포하거나 문자메시지 발송, 홈페이지 게시, 교육자료 및 청렴서약서 배부 등을 통해 안내키로 했다.

양 지원청은 올해 수립된 계획에 따라 무등록시설 운영 등 불법행위 근절, 운영의 투명성 강화 및 공정하고 청렴한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여 부패‧공익신고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도록 한다는 복안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과 청렴한 교육문화 정착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