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팀장급에 핵심적 단위업무 부여 행정서비스 질 높인다서구, 팀장급 136명에게 총괄 관리 업무 외에 핵심적 단위 업무 직접 부여

 
▲ 대전 서구청사.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오는 3월부터 조직 내 행정 경험이 많은 팀장들이 핵심적 단위 업무를 맡아 직접 업무를 추진한다.

구는 행정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지난 2월 1일 자 조직개편 이후 부서 내 결원 발생과 신규직원들이 대거 유입됨에 따라, 팀원들의 업무 과중 문제를 해소하고 다 함께 일할 수 있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본청과 보건소ㆍ평생학습원ㆍ감사위원회 소속 팀장과 도서관장 등 팀장급 136명에게 총괄 관리 업무 외에 핵심적 단위 업무를 직접 담당하게 함으로써 팀원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 일하는 팀장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팀장급이 맡게 될 업무는 ▲팀 내 중요하고 복잡하며 성과 창출이 가능한 주요 업무 ▲팀원 업무와 중복되지 않고 구분이 가능한 단일 업무 ▲조직개편과 시대적ㆍ사회적 흐름을 반영한 신규 업무 등이다.

장종태 청장은 “변화와 혁신의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팀장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며, 지속적인 조직문화로 정착되어 대 주민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