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교원업무 경감을 위한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 실시대전교육연수원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1기) 운영

대전교육연수원(정흥채 원장)은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중 교무지원전담팀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 13일 2일간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1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무지원전담팀 중 교무실무원을 대상으로 선발해 직무수행 능력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함양해, 학교현장에 적극적인 교무업무 지원으로 교원들의 업무 경감을 통해 대전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교무중심 업무포털의 이해 ▲교무업무 중심 안전사고 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의 이해와 활용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관리를 편성해 직무역량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실무자들이 바로 문제해결 할 수 있도록 교원업무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편성했다.

또한, 소양과목으로는 ▲평생 월급 프로젝트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위한 조직 소통 커뮤니케이션’을 편성해 직장 및 가정에서 보다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연수를 통해 “대전교육발전을 위해 교무지원전담팀의 역할의 중요함을 인식하고, 연수생 모두가 대전교육의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