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5월 온․오프라인 상설미디어교육 운영시청자미디어재단, 팟캐스트 맛보기 등 9개 강좌 운영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 대전센터는 5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개설강좌는 ▲팟캐스트 맛보기 ▲유튜브 계정만들기 ▲포토샵 라이트룸 파헤치기 ▲나도 인스타그램 사진작가 ▲스마트폰 영상제작 기초 ▲영상으로 쓰는 일기, 일상 VLOG 제작 ▲(원데이)나도 이제 유튜브 크리에이터 ▲좋아요를 부르는 유튜브 영상제작기획 등 9개 강좌로 온라인 교육과 대면교육을 병행한 미디어 교육을 마련했다.

인물, 음식, 풍경 사진을 인스타그램의 감성으로 찍어보는 과정인‘나도 인스타그램 사진작가’강좌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진의 기본적인 촬영방법과 디지털 사진 보정의 기초를 배울 수 있다. 내달 10일부터 14일까지 3회 진행된다.

센터의 인기강좌인‘영상으로 쓰는 일기, 일상 VLOG 제작’강좌는 나만의 감각적인 일상 다큐 영상을 제작해보는 기초 과정으로 총 6회 운영된다.

또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편집 강좌도 있다. ‘스마트폰 영상제작 기초’강좌에서는 스마트폰을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영상을 편집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강좌는 내달 11일부터 총 2회 진행된다.

세 강좌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을 통해 집에서 안전하게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유튜브 강좌를 총집합시켰다. 유튜브 플랫폼을 이해하고 계정 및 채널을 생성해 보는 기초 과정인‘유튜브 계정 만들기’강좌를 통해 두시간만에 유튜브의 시작을 함께할 수 있다.

또 유튜브 영상을 기획하고 대본을 작성하는 법을 이해하는‘좋아요를 부르는 유튜브 영상제작기획’강좌도 만나볼 수 있다. 주말 하루 동안 진행되는‘(원데이) 나도 이제 유튜브 크리에이터’강좌에서는 효율적으로 유튜브를 활용하는 기술과 미디어 윤리를 습득할 수 있다. 유튜버를 꿈꾸고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 중인 사람에게 추천하는 강좌이다.

‘팟캐스트 맛보기’강좌는 녹음 및 편집을 통해 나만의 팟캐스트를 완성하고 송출해보는 기초 과정이다. 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총 2회 진행되며 팟캐스트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포토샵 라이트룸’강좌는 포토샵 라이트룸으로 직접 찍은 사진 후보정을 해보는 중급과정이다. 내달 18일부터 3회 운영된다.

모든 과정은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무료로 운영되며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https://edu.kcmf.or.kr)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s://kcmf.or.kr/comc/daejeon/)에서 할 수 있다. 전화문의는 042-865-3725로 하면 된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