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대전영어캠프에서 꿈과 영어자신감을 드려요대전교육연수원, 온라인 및 찾아가는 학생 영어캠프 운영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오는 12일부터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2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을 위한‘2021학년도 대전영어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캠프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합숙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상반기에는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Zoom 활용) 영어캠프와 찾아가는 영어캠프의 형태로 운영된다.

한국인 영어교사와 원어민 교사가 협력수업을 실시하며 영어권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교육생은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여한다.

온라인 ‘꿈누리영어캠프’는 방과후에 4일 과정으로 상반기에 9기(기수별 36명, 3개반 운영)로 운영되며 학생들이 네이버폼을 통해 직접 기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학생들은 영어 전화·드라마·노래·과학·문화 수업 등을 통해 영어 문화권을 경험하고 또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찾아가는 ‘꿈드림영어캠프’는 7~8월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초등 3기, 중등 2기(기수별 30명, 3개반 운영) 운영되며 원어민 보조교사 미배치교 및 영어교육 지원이 필요한 학교를 우선 지원한다. 대전영어캠프(DEC)의 한국인 영어교사와 원어민 교사들이 해당 학교를 4일동안 방문하여 다양한 영어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영어몰입교육으로 진행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교육환경에 발맞추어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및 찾아가는 영어캠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고, 사교육비 경감과 대전지역의 영어 교육격차 해소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