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다함께~ 청렴·존중 실천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대전동부교육지원청, 청렴·상호존중 실천 지역자율장학협의회 실시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지난 9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되는 동부 관내 중학교 지역자율장학협의회를 통해 반부패·청렴을 실천하고 공감과 배려의 상호존중 문화 정착을 다짐하는 청렴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번 교육은‘청렴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를 근절하고, 공무수행 과정 중 규정과 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추진된다.

최근 교육 현장에서 구성원들 간의 인식 차이, 우월적 지위와 권한 남용 등으로 빈번하게 발생하고 갈등 상황을 고려할 때 서로 공감하고 배려하는 상호존중 문화와, 이를 만들어가는 구성원들의 노력이 매우 필요하다. 자율과 책임,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지역자율장학협의회를 통해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상호존중 문화를 확산함으로써 학교 교육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공직자와 공공기관이 지켜야 할 가장 소중한 원칙과 가치는 청렴”이라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구성원들이 청렴을 실천하는 가운데 서로 존중하며 소통·협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