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유튜브 디자인코디네이터 취・창업 과정 교육생 모집대전디자인진흥원,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융합 인재 육성 지원

 
▲ 대전대자인진흥원 전경.

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윤병문)은 대전지역 청년(만39세 이하)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지원을 위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유튜브 디자인코디네이터 취・창업 사업’ 교육생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대전시가 지원하는 ‘유튜브 디자인코디네이터 취・창업 사업’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수요 급증과 디지털 경제 전환의 가속화로 디지털미디어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미래 디지털미디어 시장을 선도할 지역의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융합 인재를 육성하고, 취·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생을 대상으로 미디어·디자인 실무능력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교육, 취·창업 커리어 설계를 위한 맞춤형 전략 교육, 자기이해 기반 목표 설정 및 긍정적 마인드 고취를 위한 맞춤형 심리교육 등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과정 이수 후에는 대전지역 내 취・창업시 취업장려금과 창업초기사업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비는 전액무료로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며 교육신청자격 및 교육안내 등 자세한 내용은 대전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대전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didp.or.kr)에서 참여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