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중구 구민을 위한 사업, 여러분의 제안을 기다립니다!중구, 2022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주민제안 공모사업 접수

 
▲ 2022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 안내문.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022년도 예산 편성의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8월 1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중구의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총 7억 원이며, 신청 대상사업은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 중구에 꼭 필요한 사업 등이다. 사업별로 일반사업은 3천만원 이내, 프로그램사업은 1천만원 이내로 신청 가능하다. 다만, 행사‧축제성 사업, 계속사업, 특정단체의 이익을 위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공모자격은 중구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고, 중구 소재인 직장인, 단체 회원, 학생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중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 신청서를 작성해 게시물로 등록하거나 이메일(ys6381@korea.kr), 팩스(☎042-606-7910)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기획공보실(☎042-606-6144)로 문의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 타당성 및 시급성 등을 고려해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뒤, 주민투표 실시 결과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 결과를 각각 50%씩 반영해 최종 선정된다.

박용갑 청장은 “주민제안 공모는 그 동안 주민들이 느꼈던 불편 사항이나 개선할 사업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