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대덕구 법1동 주민총회, 주민자치 마을 본격화사전투표 570명 참여, 온라인 주민총회서 내년 자치사업 결정

 
▲ 대덕구 법1동 주민총회 모습.

대전 대덕구 법1동 주민자치회(회장 허형욱)는 지난 20일 법1동행정복지센터에서 내년 마을 사업을 결정하기 위한 비대면 온라인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 해 주민투표로 결정된 2020년, 2021년 주민자치계획 사업보고와 내년도 마을자치사업을 발표하는 자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돼 유튜브 ‘법1자치TV’로 생중계됐다.

마을자치사업 우선순위 선정에 대한 주민 사전투표는 지난 7월 9일부터 19일까지 현장 및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됐고, 570명이 참여했다.

투표 집계 결과 2022년 사업 주민참여예산 분야는 ▲법1동 마을축제–너와 나 우리 다함께 ▲도란도란 소통하며 꽃피는 법1동 ▲이웃 간 소통과 정이 넘치는 아파트 돌봄 공동체 ▲행복을 여는 우리 동네 배움터 ▲우리 마을 인재양성소 순으로, 주민자치예산 분야로는 ▲이웃의 맛 ver.2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요리학교  순으로 총 7건의 마을 의제가 선정됐다.

허형욱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민총회에 관심 갖고 참여해주신 주민 분들과 애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의 더 나은 삶과 변화하는 법1동을 위해 선정된 마을 의제들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