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교육 선도할 중등 자격연수대전교육연수원, 중등 1급 정교사(국어, 수학, 영어) 자격연수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지난 8일부터 오는 8월 6일까지 중등 2급 정교사 81명을 대상으로 중등 1급 정교사(국어, 수학, 영어) 자격연수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연수는 생활지도 및 학급경영 역량을 키우고, 학생참여 중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여 교사 리더십 함양 및 창의·인성교육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미래 사회의 변화와 학교진로교육, 소통의 학급경영 전략, 과정중심평가, 교육활동 보호의 이해, 학교폭력예방과 처리 방안, 온라인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등 교사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강좌들로 구성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미래교육을 주제로 ‘청렴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미래혁신교육’에 대한 설동호 대전교육감의 특강도 예정돼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하여 대면연수를 최소화하고, 비대면 화상연수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이는 교사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장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의 패러다임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통해 블렌디드 러닝을 활용한 최신 교수학습 방법 적용과 교실수업 혁신을 통한 따뜻한 학급경영으로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가지고 창의융합형 인재로 거듭날 것”이라며, “더 나아가 교사의 전문성 신장에 더욱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