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농촌교육농장’…자연과 교감하며 체험하세요!충남도 농업기술원,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기초·심화교육 실시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과정을 기초과정(22∼23일)과 심화과정(29∼30일)으로 각각 나눠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에서 다양한 농업 활동을 통해 생명산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고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이 열리는 곳으로, 도내에는 92곳에서 교육농장을 운영 중이다.

교육은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농촌교육농장의 개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농업·농촌의 가치 ▲6차산업화를 비롯해 자연과 교감하며 인성을 키우고 진로·창의 체험학습장 운영 모색 등으로 진행됐다.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은 관련 법규를 중심으로 하는 기초과정과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개발, 교안작성 및 체험 등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 이수자는 도 교육청과 농촌진흥청의 교육농장 품질인증을 신청할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농촌교육농장은 농업‧농촌의 가치를 활용한 최고의 체험학습장으로서 인성, 진로, 창업아이디어 제공 역할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농촌교육농장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품질관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