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서구, 어린이 한방치료 ‘동병하치(冬病夏治) 사업’ 추진함소아 한의원 후원,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대상으로 진행

 
▲ 대전 서구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의 호흡기 면역력 향상을 위해 한방 예방치료 ‘동병하치(冬炳夏治)’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의 호흡기 면역력 향상을 위해 한방 예방치료 ‘동병하치(冬炳夏治)’ 프로그램을 7월 한 달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동병하치(冬炳夏治)’는 겨울철 질병을 여름에 예방하고 치료한다는 의미로서, 2019년부터 매년 대전 함소아 한의원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 만4세~6세 15명에게 맞춤형 한방진료와 면역력 향상을 위한 삼복패치 및 약선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 추진되었다.

장종태 구청장은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은 지역사회, 더 나아가 국가의 미래를 위한 첫걸음이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기본적인 건강 유지와 성장발달을 위해 지속해서 건강서비스 연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 드림스타트는 동병하치 프로그램 외에 아동영양제지원사업, 치과 및 아토피 치료, 아동건강검진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