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유·초등 교사! 수업 혁신 이끄는 교육전문가로 변신!대전교육연수원, 2021년 유치원·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2기)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22일부터 8월 6일까지 유치원 2급 정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2기)’ 과정과 초등 2급 정교사 36명을 대상으로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2기)’ 과정을 운영한다.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육경력 3년 이상의 공·사립 유치원 및 기간제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미래사회 변화와 교육정책에 대한 소양 겸비는 물론, 유아 및 초등 학습지도와 생활지도 역량을 배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교육부가 고시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해 기본역량, 전문역량으로 구분하여 미래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와 대전교육정책의 이해, 다문화, 안전교육, 교사 리더십, 각 교과 영역의 수업 전략 및 실제, 생활지도, 교육공동체 참여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강의, 실기·실습, 워크숍, 액션러닝, 원격연수 등의 선진 연수기법을 적용하여 참여 중심의 교육을 통해 현장 적용도를 높이고 교사로서의 전문성과 핵심역량을 심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유·초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100시간의 연수 과정 중 사전연수 2시간과 평가 4시간을 제외하고는 실시간 비대면 화상연수, 콘텐츠를 활용한 원격연수로 94시간 운영한다.

교육방법은 강의, 실기‧실습, 워크숍, 액션러닝, 원격연수 등의 선진 연수기법을 적용해 참여 중심의 교육으로 현장적용도를 높이고, 교사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유치원·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통해 교사로서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진정한 교육전문가로서 거듭나는 교직생애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가오는 새로운 시대의 교육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수업의 혁신을 통해 미래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창의‧융합 인재를 길러내고, 개혁에 앞장서는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