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동·서부교육지원청, 인사관리원칙 개정 실무위원회지역 특성 고려한 투명하고 공정한 교원 인사 구현

대전시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22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동·서부교육지원청 인사관리원칙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인사관리원칙 실무위원회는 동·서부교육지원청 소속 대표 교장, 교감, 교사, 대전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대전지부, 한국교원노동조합대전본부, 대전교사노동조합 추천위원, 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실무위는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내용을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행정이 이루어지도록 지역과 학교 특성 및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 기준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인사관리원칙 중에서 불합리한 제도 개선 및 관행을 선제적으로 혁신하는데 중점을 뒀다.

실무위에서 심의된 안건은 오는 8월 24일 개최 예정인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에 최종 상정되며, 심의된 안건은 8월 27일 학교 현장에 안내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2022학년도 동·서부교육지원청 인사관리원칙으로 학교 현장의 의견 수렴과 개선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교원 인사 행정을 실현하고,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