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미술을 향한 우리의 꿈은 코로나19도 멈출 수 없어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제25회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 개최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지역 47개 중학교 학생 135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의 꿈을 향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제25회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안전한 진행을 위하여 참가를 신청한 개별 학교에 실기대회장을 설치하고 감독위원을 파견하여 치러진다.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미술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학생들이 참여한다.

최근 미술대회는 단순한 미술적 기능 평가를 넘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응용력을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대회는 문제를 제시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을 평가해 21세기를 이끌 창의·융합적 리더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국화(정물, 풍경), 수채화(정물, 풍경), 소묘(정밀묘사), 서예(한글, 한자), 만화(4컷 만화) 총 5개 부문에서 미술 꿈나무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또한, 미술 실기대회는 같은 대상과 주제를 개인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자유롭게 표현해 봄으로써 창의력을 무한히 높이는 한편,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대전 서부 관내 중학생들의 미술 활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한층 더 고취시키고, 학교 미술교육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가 학생들의 인성, 감성, 창의력 신장과 특기 적성 계발을 위한 중요한 행사로서 감수성 함양과 예술로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