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동구, 제21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공모전 개최15일부터 10월 29일까지 대전 지역 유아(5~7세) 및 초등학생 대상

 
▲ 제21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공모전 포스터.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고 아름답게 표현하는 장인 ‘제21회 어린이 독후감상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가오도서관 주관으로 유치부(5세~7세),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로 나뉘어 진행되며 분야에 해당되는 대전시 유아 및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지정도서 중 1권을 읽고 느낌과 감동,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인물을 8절 도화지에 창의적인 그림이나 만화로 표현하면 된다.

신청은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며 단체 및 개인별 접수가 가능하고 그림과 제출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정도서는 유치부 3권(꽃을 선물할게, 할머니의 여름휴가, 걱정이 너무 많아), 초등 저학년부 3권(아홉 살 마음 사전, 소원 떡집, 벼락 맞은 리코더), 초등 고학년부 3권(라면을 먹으면 숲이 사라져, 로봇 프레디 학교를 구하다, 도서관을 훔친 아이)이다.

시상자는 17명(시교육감상 2명, 구청장상 9명, 동구교육지원청교육장상 6명)이며 해당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11월 11일 도서관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책을 통해 생각의 깊이를 더하고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이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기량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donggu.go.kr/dg/lib)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259-705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