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대전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전창업과정(2차)’ 종료한밭대, 중장년 창업자를 위한 1:1 전문가 멘토링 등 맞춤형 교육 지원

 
▲ 중장년 창업자를 위한 1:1 전문가 멘토링 등 맞춤형 교육 모습.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실전창업과정(2차)’을 지난 9월 17일부터 3주간 운영했다.

이 과정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졸업기업 및 K-Startup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 검증 및 개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차 온라인 교육, 2차 실전교육, 3차 사업화 경진대회 및 후속 연계 지원이 이루어졌다.

먼저 1차 온라인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온라인 창업교육 플랫폼 ‘창업에듀’를 통해 창업 기초교육 온라인 패키지 강좌(15시간)를 운영했다.

2차 실전교육은 교육생 6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개념과 실제, 성공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전략 등의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교육생과 멘토를 1:1로 매칭하여 6개 팀을 구성해 기업진단, 아이템 실현 가능성 및 사업화 검증, 비즈니스 모델 검증, 사업계획서 작성, 문제해결 방법 도출, 피칭기법 등을 지도하는 멘토링을 병행했다. 

8일에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사업화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우수자 2명을 선정해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선택형 프로그램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생 이각로 대표는 “전문가 1:1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고, 창업 아이템의 실제 사업화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영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은 “중장년 창업자의 창업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료생에게는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심사 시 가점이 부여되며, 입주 시 센터가 추진하는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