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대전
2021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대덕구,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이용, 신속한 납부 유도

   
▲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모습.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12일 구청에서 2021년 하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하면서 체납액징수 증대를 위한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강규창 부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에는 세무과를 포함 10개 부서가 참석해 세외수입 징수현황을 보고하고 체납액 징수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징수대책으로는 독촉장 발부, 전화독려, 재산압류 등이 논의됐고 특히 카카오알림톡을 이용한 체납액 납부안내가 돋보였다.

카카오알림톡은 대화하듯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납세정보를 알리는 것으로 기존의 다른 안내방법보다 납세자의 반응이 빨라 납부 안내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납세자는 “카카오톡을 받고 체납액이 있음을 처음 알았다”며 납부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앞서 세무과에서는 지난 8월부터 안내 문구를 제작해 각 부서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제도를 통해 신속하게 납부안내를 할 수 있음을 물론이고 고지서 지연송달로 인한 민원을 상당부분 줄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덕구는 체납액징수대책보고회 등을 통해 각 부서의 징수 노하우를 공유하여 체납액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