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2021 대전AI교육축제’...‘메타버스와 AI교육의 만남’대전교육정보원,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 ‘2021 대전AI교육축제’ 포스터.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초·중·고 학생, 교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대전AI교육축제’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와 AI교육의 만남’을 주제로 진행되며, 인공지능 전문가와 함께 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 특강이 준비돼 있다. 또한 지식샘터를 통한 AI 교사 연수, 대전AI교육 축제 홈페이지를 활용한 다채로운 컨텐츠 전시 및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2021 대전AI교육축제’는 참가자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AI 아트홀, AI 교육실, 휴게실, 대전AI교육지원체험센터 등으로 구성된 행사장을 만들어 상시 운영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대전AI교육축제 홈페이지(bit.ly/2021aifesta)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2021 대전AI교육축제’는 참여자들이 온라인 공간에서 AI기초 역량을 신장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교류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접목을 통해 AI의 다채로운 모습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모두를 위한 AI교육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교사, 학생, 학부모의 AI 역량을 기르기 위한 플랫폼 마련과 문화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비대면 시대에 메타버스를 접목한 AI 교육이 교육적 효과를 이룰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