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교원업무 경감 위한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 실시대전교육연수원,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2기) 운영

대전교육연수원(정흥채 원장)은 관내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중 교무지원전담팀(전산/과학실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8, 19일 2일간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2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무지원전담팀 중 전산실무원과 과학실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수행 능력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과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여, 학교현장에 적극적인 교무업무 지원으로 교원들의 업무 경감을 통해 대전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으로는 ▲학교내 전산과 정보보안 ▲과학실 안전사고 예방과 실무 ▲스마트한 공문서 작성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관리 ▲교직원이 알아야 할 청렴을 편성하여 직무역량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실무자들이 바로 문제해결 할 수 있도록 교원업무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편성하였다. 그리고 소양과목으로는 ▲생명을 지키는 교통안전!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창의적 사고를 편성하여 직장 및 가정에서 보다 안전하고 창의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연수를 통해 대전교육발전을 위해 교무지원전담팀의 역할의 중요함을 인식하며, 연수생 모두가 대전교육의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