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세종보 문화공간 발돋움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솔동주민자치회·금강보관리단·금강문화관 상호협력 약속

   
▲ 한국수자원공사 금강보관리단, 수자원환경산업진흥㈜ 금강문화관 업무협약 서명 모습.

세종특별자치시 한솔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순영)가 세종시민의 친수문화 향유를 위해 지난 25일 한국수자원공사 금강보관리단, 수자원환경산업진흥㈜ 금강문화관과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보 갤러리, 금강오픈스튜디오, 커뮤니티센터 등 문화공간을 활용해 한솔동 주민을 비롯한 세종시민에게 친수문화 향유와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기관은 앞으로 세종보 문화공간과 주변 친수구역을 활용해 문화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지역문화발전을 위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태갑 금강보관리단장은 “세종보가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협력이 가장 활성화되어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강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은희 금강문화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세종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세종보를 더욱 활성화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순영 한솔동 주민자치회장은 “세종시는 금강이라는 자연환경을 이용한 강문화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라며 “한솔동도 세종보라는 지리적 접근성을 이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이번 협약이 민관협력의 모범사례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