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대전수학문화관, 2021 겨울방학 수학캠프’ 개최초등학생 심화과정과 중학생 융합수학체험 운영

   
▲ 겨울방학 수학캠프 모습.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 부속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1월 19일까지 총 4기에 걸쳐 겨울방학 수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대전수학문화관 체험프로그램 심화과정(1~2기)과 융합수학체험(3~4기)로 나누어 선착순 신청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생 44명,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지난 여름 성황리에 마무리된 수학체험캠프를 보완해 준비한 이번 캠프는, 대전수학문화관 콘텐츠와 연계하여 구성한 놀이수학과 융합수학을 주제로 대전수학문화관 파견교사 및 외부강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14일까지 진행될 1~2기 수학캠프는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놀이를 통해 즐겁게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대전수학문화관 체험프로그램 심화과정으로 준비하였다. 수학운동회 및 매스투어를 주제로 학생들이 오랜만에 함께 모여 문제를 해결해나가며 수학적 의사소통능력과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될 3~4기 수학캠프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수학 원리를 다양한 분야에 적용·체험해보는 융합수학교실로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교육정책에 맞는 수학과 정보 통신 산업의 융합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 겨울방학 수학캠프 모습.

이번 겨울방학 수학캠프를 시작으로 대전수학문화관의 2022학년도 프로그램이 본격 운영된다. 지난 6월 개관 이후 운영된 다양한 가족체험 및 수학대중화 프로그램들을 더욱 심화·발전시켜 방문객들이 수학과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대전수학문화관 김택수 관장은“겨울방학을 맞아 학생 중심의 체험과 탐구 수학교육 기반과 미래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2022년도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수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