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2022년도 고등학교 교사 물리실험 직무연수 실시코딩, 아두이노 등을 활용한 고등학교 교사들의 물리 실험 수업 역량 강화

   
▲ 고등학교 물리실험 직무연수 모습.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은 2022년도 고등학교 교사 물리실험 직무연수를 지난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고등학교 교사 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고등학교 물리 교사의 탐구실험 지도능력 배양과 교수·학습 전문성 신장을 위해, 다양한 연수 과정이 개설됐다. 연수의 특성상 실험ㆍ실습 중심 탐구활동은 대면, 특강 및 Processing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탐구활동은 원격으로 이루어지는 블렌디드 방식의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 연수는 고등학교 물리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심화 탐구실험·실습 내용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고, 과학실 안전교육,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해 나눔 활동을 하는 등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교사들의 교육 활동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고등학교 물리실험 직무연수 모습.

직무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지난해 취소되어 아쉬움이 컸는데 새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한 수업 기법을 배울 수 있는 너무 알차고 보람된 연수였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최철영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물리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이 향상되고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