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한밭대 학생상담센터, 자체평가회 통한 성과 공유관련 부서와 2021년 사업성과 공유 및 환류 통한 개선안 도출

   
▲ 학생상담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체평가회 모습.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12일 이 대학 국제교류관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 자체평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센터와 대학일자리본부 등 관련 부서들은 작년 한 해 동안 학업 및 진로성취 심리지원, 교수 대상 학생상담 역량강화, 상담센터 환경개선, 위기학생 스크리닝, 또래상담, 유학생 대상 심리지원, 학생 심리건강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평가회는 학생상담센터가 이러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교수학습센터, 대학일자리본부, 국제교류원 등 관련 부서와 함께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환류 계획을 수립해 이를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관련 부서의 실무 담당자들은 각 프로그램 추진과정을 돌아보며 잘된 점과 보완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학업저성취자 지원, 진로상담 등 타 부서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하는 학생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내실화하기로 했다.

한밭대 박정호 학생상담센터장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 개인의 심리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관련부서 간 의견수렴과 보완을 통해 프로그램 추진효과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