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인공지능의 핵심, 수학으로 리딩하다대전교육연수원 ‘인공지능 수학 직무연수’ 실시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중・고등학교 수학교사 29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수학 직무연수’를 30시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중・고등학교 수학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수학’(선택 중심 교육과정 중 진로 선택)에 대한 수업 전문성을 제고하여, 학생들이 인공지능 관련 분야에서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발판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미래교육과 창의성, 인공지능과 수학, 파이썬(python)과 인공지능, 텍스트 및 이미지 자료의 표현・처리・분류, 예측과 최적화 등 인공지능 수학을 위한 강좌로 구성했고, 특히 파이썬 실습을 통해 인공지능을 구현해 보고, 의료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통해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인공지능 수학’은 고등학교 진로 선택 과목으로 편성돼 있으나 전국적으로 개설된 학교가 거의 없어,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에게는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고, 학생에게는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인공지능을 포함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해 인공지능의 핵심인 수학교육과 교사 연수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