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대전시교육청 별관 준공 기념식 개최직원 근무환경 개선 및 시민을 위한 열린행정 여건 마련

   
▲ 대전교육청 별관 준공기념식 모습.

대전시교육청은 지난달 별관 신축을 완료하고, 14일 별관에서 ‘준공 기념식’ 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 기념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교육감, 교육청 간부공무원 및 내부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식, 시설 둘러보기 등의 절차로 간소하고 차분하게 진행됐다.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시민에게 능동적으로 다가가는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건립된 별관은 지난 2020년 11월에 착공해 지난달 20일에 준공됐다.

대전시교육청 별관은 지하 1층∼지상 4층에 연면적 4715.2㎡ 규모로 건립돼 본관동의 민원실과 감사관 등 3개 부서가 이전했고,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과 휴게ㆍ복지공간을 설치해 직원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 대전교육청 별관 준공기념식 모습.

또한, 별관에 직장어린이집 신설, 지하주차장을 확장하고 민원실을 새롭게 단장해 직원 복지 향상은 물론 교육가족과 시민을 위한 최적의 교육서비스 제공 여건을 마련했다.

대전시교육청 오광열 행정국장은 “별관 신축을 통해 직원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교육수요자에게 한발 다가가는 열린 행정 여건을 조성하여 대전교육의 위상을 한 차원 높임으로써, 명실상부 우리나라 교육을 이끌어가는 선도교육청의 자리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