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공주대-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업무협약 체결지역기반 산학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 공주대-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업무협약 모습.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1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상호 협력 교류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주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공주대 원성수 총장,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 자리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및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등 지역기반 산학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주대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연구·교육에 필요한 시설, 장비 등의 이용 및 연구인력 교류 ▲공주대학교 학술림과 수목원 부지를 활용한 현장 실습 및 교육·연구 ▲소장 도서 및 자료의 공동 이용 ▲공주대학교 대학(원)생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및 산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 요청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연·산 협동과정(석사 및 박사학위과정)협약기관으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추가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원성수 공주대 총장은“대학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함께 뜻을 모아 손잡고 자연과 인간이 건강하고 아름다워 질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는 등 연구 발전에도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라며“앞으로도 공주대는 산림 및 조경,생명 등 관련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산학협력 플랫폼 구축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는 산림생물자원의 보전·연구를 수행하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정원문화를 꽃피우는 국립세종수목원, 최근 국가의 품으로 기증된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민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수목원·정원 서비스 전문기관을 지향하며, 더 나아가 정부의 탄소중립, 기후변화, 그린뉴딜 등 정책변화에도 준정부기관으로서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