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6.1 지방선거
공정관광포럼과 공정관광 활성화 협약 체결박정현 대덕구청장 후보, 지속가능한 적국적 활성화 목적

 
▲ 박정현 대덕구청장 후보가 9일 공정관광포럼과의 협약식에서 실천협약 서명 폼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박정현 후보 선거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박정현 대덕구청장 후보는 9일 공정관광포럼(대표 정석윤·권선필)과 공정관광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주도, 지역 주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 하는 지속가능한 공정관광의 전국적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우리 사회에 공정관광이 등장하면서부터 관광은 단순히 보고 즐기는 것이 아닌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러한 공정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지역에서의 노력이 절대적이며, 이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양측은 ▲공정관광의 지속적인 발전 ▲주민·관광객·관광사업자 모두 행복한 삶 영위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사업 발굴·지원 최우선 추진 ▲통합 생태계 촉진을 위한 관련 제도 정비 ▲공정관광 활성화와 건전한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공정관광 주체, 시민사회, 지방정부와 의회 등이 함께 협력하고 연대하는 진정한 협치를 달성하도록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박정현 후보는 “공정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관광 트렌드에 맞는 공정관광 코스와 정책을 개발하고 지역 주민들이 공정관광의 파트너로 함께하며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델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2018년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공정생태관광 육성 및 지원조례를 제정했고 2019년 12월 전국 최초 공정관광지원센터 개소 등 공정관광에 대한 선제적 정책 추진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모았다. 2021년 대덕문화관광재단 설립, 2022년 공정관광지방정부협의회 설립 등 사람과 지역에 이로운 대덕구만의 공정관광 정책을 활발하게 펼쳐왔다. 

구자헌 기자  ccrc378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자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