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로켓 직무배송’ 운영빅블러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현직자 40명의 랜선 멘토링

 
▲ ‘로켓 직무배송’ 프로그램 포스터.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고용시장에서의 직무역량 중심 인재채용 흐름에 대응해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현직자 40명이 참여하는 랜선 멘토링 ‘로켓 직무배송’ 프로그램을 오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 기술 발전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청년층을 위한 다양한 산업과 직무 탐색 기회 제공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맞춰 한밭대는 지난해 실시한 언택트 직무 특강 ‘HBNU 직무원정대’의 확장판으로 ‘로켓 직무배송’을 기획·운영하게 됐다.

기존 10개 직무특강을 40개로 확대했고, 직업 현장의 실무자로부터 생생한 직무 정보, 취업 성공전략 등을 들을 수 있는 특강 및 참여자와 현직자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 주요 진출분야와 융합직업군 진출사례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재학생의 진로 계획 및 취업 준비 시야를 넓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이행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의 직무탐색 및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진로 및 취·창업 상담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청년은 ‘청년워크넷-우리학교 취업지원실-상담예약-한밭대학교’ 검색을 통해 사전예약 후 참여 할 수 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