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사회
서구 월평도서관, 성인 대상 ‘길 위의 인문학’ 강좌‘대중가요·시·영화, 근현대사를 관통하다’

 
▲ 길 위의 인문학 강좌 홍보 포스터.

대전 서구 월평도서관은 지역주민의 생활 속 인문 문화 향유를 위하여 ‘대중가요·시(詩)·영화, 근 현대사를 관통하다’라는 주제로 길 위의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이달 16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과정으로 월평도서관 문화교실에서 대면으로 운영되며, 9월 말까지 총 15차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사에서 한국 전쟁사까지 표현한 대중가요, 영화 등과 함께 이 시대를 관통하는 시를 품은 노래를 감상하고 그 속에 살아 숨 쉬는 우리의 역사를 재조명해 볼 예정이다.

또한 현대 대표 시인 중 정태춘, 원태연, 정호승 시인의 시를 가사로 한 노래도 함께 감상하며 시인들의 작품세계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오는 6월에는 신동엽문학관을 비롯한 부여역사 탐방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월평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월평도서관(☎042-288-487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지역주민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인문학 강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