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공주대, 제6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간호학과 학생 68명 보건의료인으로서 사몀감 고취

 
▲ 나이팅게일 선서식 모습.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간호보건대학 간호학과(학과장 이혜경)는 12일 백제교육문화관 강당에서 제6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행사를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공주대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이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사명을 이어받아 전문직 간호사로 성장하기 위해 자신의 책임과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사명감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된 것이다.

선서식 행사는 곽승철 부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교수, 간호학과 교수, 보건의료 내외빈,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나이팅게일 Nursing Pin 수여선언 및 수여, 나이팅게일 선서에 이어 격려사와 축사, 발전기금 기탁자 감사장수여, 장학증서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를 한 학생 68명은 오는 6월 7일부터 6주간 대전, 충남지역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간호학과 석·박사 과정 학생 서정효 외 23인은 간호학과 발전기금 1500만원을 기탁하고, 대한간호협회 충남간호사회에서는 간호학과 구기남학생에게 장학금을 기부하는 등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곽승철 부총장, 임달오 간호보건대학 학장의 격려사와 간호학과 동창회 박연숙 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한편, 공주대 간호학과는 학사과정, 일반대학원의 석사 및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교수들이 전공영역별 학문적 발전과 교육,연구 및 봉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963년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약 3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우수한 병원과 산업체, 학교 등에 취업하여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외 우수병원의 간호부서장 및 관리자, 대학교수, 보건교사, 전문간호사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며 간호계 및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