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세종
“세종시, 시민들과 함께 청렴한 세종 만들어요”27일 2022년 청렴시민학교 운영…20일까지 온라인 신청

세종특별자치시 감사위원회(위원장 김성수)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이 투명하고 청렴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참여하는 ‘2022년 청렴시민학교’를 운영한다.

오는 19일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을 앞두고 운영되는 이번 청렴시민학교는 공직자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감사위와 진흥원이 협업을 통해 신속히 추진하게 됐다.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ZOOM)을 통해 중계되는 2022년 청렴시민학교는 현 고용노동부 김영헌 감사관의 강의로 ‘이해충돌 신고의무와 제한금지, 신고방법’ 등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세종시민, 세종시 공무원, 관내 공공기관 및 산하기관 임직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을 희망하는 분들은 오는 20일까지 진흥원 누리집(www.sjhle.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경영기획팀(☎ 044-865-9644) 또는 감사위 청렴윤리담당(☎ 044-300-7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수 감사위원장은 “시민들이 이해충돌방지제도에 대해 보다 친숙해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도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교육과 홍보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영송 진흥원장은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기대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감사위는 지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에 걸쳐 세종시 소속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하는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김미애 기자  uncle020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