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매일룸 교육
충남대-하나은행, 기부금 이체 시스템 구축‘하나원큐’ 모바일 뱅킹에 ‘대학 기부금 이체’ 신설...대학 최초

   
▲ 대학교 기부금 이체 서비스 화면.

개교 70주년을 맞은 충남대학교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대학 최초로 모바일 뱅킹에 ‘대학 기부금 이체’ 시스템을 구축하며 기부 모금 방법 다변화에 나섰다.

5월 26일, 충남대와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은행의 모바일 뱅킹 시스템인 ‘하나원큐’에 ‘대학 기부금 이체’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하나원큐 앱을 설치한 후 ‘조회/이체’ 메뉴에서 ‘대학기부금이체’를 터치하면 기부 대상 대학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부금 이체를 위한 개인정보 제공 등 몇 가지 약관에 동의하면 손쉽게 기부금 이체가 가능하다.

인터넷 모바일 뱅킹 서비스에 ‘대학 기부금 이체’ 서비스를 만든 것은 충남대와 하나은행이 최초다.

개교 70주년을 맞아 기부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충남대는 이번 기부 시스템 구축으로 기부금 모금 방법의 다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충남대는 지난 3월 52학번과 2022학번이 개교 70주년 기념 릴레이 캠페인 1호 기부자로 참여한 데 이어 기업과 동문, 대학 구성원들의 기부가 이어지며, 목표액인 5억 원을 훌쩍 넘은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김명중 기자  kimmj258 @hanmail .net

<저작권자 © 뉴스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명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